본문 바로가기

체험단 리뷰

[동서 리치골드 모짜렐라 치즈] 치즈 가득 가득 쌓은 낙엽소세지빵 🧀

728x90

안녕하세요 !!! 오랜만에 제빵 베이킹으로 보게 되었네요
이번에 만들게 된 것은 체험단으로 받게 된 동서 리치골드 모짜렐라 치즈로 만든 낙엽소세지빵이에요 !
원래는 2.5kg 제공해 주시는 건데 업체 오류로 1kg만 와서 추가로 2.5kg를 더 주셨어용 !!
덕분에 더 맛있고 많은 베이킹과 요리를 할 수 있게 됐어요 :>

모짜렐라 치즈하면 역시 소세지빵은 빠질 수 없기 때문에 치즈 받자마자 바로 만들어 봤어요 😉

마미오븐님 빵 레시피 사용했고요. 원래는 8개 분량인데 저는 소량 분할해서 10개로 만들었답니다 !!!


낙엽소세지빵 (마미오븐님 레시피)

강력분 300g

버터 40g

물 70g + 우유 70g

설탕 40g + 소금 5g

이스트 6g

소세지 10개

깍둑 다진 양파 약 150g (약 1개) + 옥수수 약 300 ~ 320g + 마요네즈 50g

파슬리, 후추 등


미지근하게 데운 물과 우유에 모든 재료를 넣고 꼼꼼히 섞어 이스트를 녹여줍니다.

이 때 강력분을 사러 나갔다 와서 보니까 뽀골거리고 있더라구요 ??

이스트 활성화가 잘 된 걸 볼 수 있었어요 ㅋㅋㅋ 뽀골뽀골

가루들을 넣어서 날가루 없게 섞어준 뒤에 손으로 마무리합니다. 반죽이 느슨해 지도록 30분 실온 휴지했어요

30분간 휴지시킨 반죽을 키친에이드 4단으로 5~6분 이상 치대줍니다 ^_^
중간중간 훅을 타고 올라오는 반죽도 밑으로 넣어서 치대세요 !

728x90

포마드 상태의 말랑한 버터를 한번 풀어 빵에 발라넣어요.
그리고 4~6단으로 약 7분 ~ 8분정도 돌려줬어요 !
키친에이드로는 완벽한 글루텐을 잡을 수 없으니 적당히 돌려주는게 좋습니다.
저 정도 돌리면 볼 한 가운데 붙은 반죽은 잘 붙지 않으며, 바닥의 넓은 면에 묻은 반죽이나 버터가 쫙 흡수되어 깨끗한 상태에요 !!

반죽을 꺼내서 둥글리기 합니당. 크기 체크해 주고 따뜻하게 렌지나 오븐 발효해요
1차 발효 시작 !

인천 마이메이드 예쁜 사장님께서 주신 옥수수 !!! 🌽💜 맛있게 잘 먹고 쓸게용 💜
양파를 넣고 마요네즈와 파슬리, 후추를 아주 조금만 뿌려 버무려서 냉장고에 넣어두세요 !

 

이 날 키친에이드로 빵 반죽을 어떻게 쳐야 기계에 무리없이 잘 나오는지 알게 됐어요 !
그래서 1차 발효하기 전에 유난히 매끈하고 뽀둥뽀둥 잘 나왔고, 따뜻하게 렌지 발효를 해서 발효도 잘 됐어요.
윈도우 테스트 해 보니 생각한 것보다 글루텐막이 잘 생겼다는 💜

마미오븐님 레시피에서는 8개 분량인데 저는 56g씩 나눠서 10개로 만들었어요 !
8개로 나누면 반죽이 많이 남을 것 같아서요 ㅎㅎ
분할해서 소세지 돌돌 말아 가위로 잘라서 낙엽 모양을 만들어서 젖은 면보로 덮기 !
집이 건조한 편이라 계속 우유를 발라줬어요
한판 당 3 ~ 4개씩 구워줄거라 오븐에 안 들어가는 빵은 냉장발효로 발효를 멈춰줬어요.

토핑 올릴 준비 끝 ! 발효 끝나기 10 여분전에 토핑 올려주면 돼요.
토핑이나 충전물이 많은 빵은 발효를 조금 일찍 끝내도 된다 했는데 오늘도 역시 시간은 오버됐지만 날씨가 추운 덕에 과발효는 되지 않았다는 !!!!

손에 들고 있는 치즈는 마트에서 산 모짜렐라 치즈구, 밑에 치즈가 리치골드 모짜렐라 치즈에요 !
훨씬 더 노란 빛깔을 띄고 맛 차이가 확 나요. 밑에서 더 설명할게요 ~~

180도 정도에 24~26분 정도 구웠어요. 토핑이 많았고 냉장했던 반죽들이여서 예열을 오래 한 상태로 구웠어요 !
맨 처음 구워준 판은 시판 치즈를 사용하고 나중에 구운 소세지빵은 리치골드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얹었어요 !
구워져나왔을 때 구움색 차이는 없었어요 ! 치즈가 노릇노릇한 빛깔이지만 염도 차이가 컸습니다.


바닥에 흘린 토핑이 워낙 많아서 먼저 탄 부스러기가 많네요... 🥲
시판 치즈는 엄청 짭짤해서 소세지는 짜지 않은 걸 썼는데도 엄청 짰어요. 하지만 그에 비해서
동서 리치골드 모짜렐라 치즈는 짠 맛은 거의 없고, 고소한 맛이 가득한 치즈 맛이였답니다 !! 🧀
모짜렐라 치즈는 짭짤한 맛이 대부분이여서 마트에서 구매하면 대부분 실패해서 아쉬웠는데 이 치즈는 짜지 않아 좋더라구요 !
이마트나 농협 같은 대형마트에 입점되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온라인 구매가 더 가격이 좋지만요 !!


또한 2.5kg로 큰 용량도 있어서 많이 쓰시는 분들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어요 !
저도 치즈를 듬뿍듬뿍 올리기 때문에 1kg는 금방 써서 두 봉지는 필요하거든요 ㅋㅋ

요약하자면 !
짠 맛이 적고, 고소한 치즈 맛이 강하다.
대용량과 소용량이 있으니 골라서 구매할 수 있고,
배송 받았을 때 뭉쳐져 있어 뭉친 걸 풀어서 보관하기 !

주물주물 풀어주면 풀려요 !

풀리고 얼리거나 냉장하세요

오늘 체험단 후기 글은 이렇게 마무리합니다 !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어용 😌

다음 후기는 노오븐 치즈빵으로 돌아올게요 !! 🧀 🧀

베이킹몬 X 동서 체험단 기회 감사합니다 !
제품을 무상제공 받아 솔직하게 쓰여진 리뷰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