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단 리뷰

[서평단] 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스콘 X 사월의 물고기 서평단 책 소개 | 구매를 망설이고 있다면 보세요

728x90

안녕하세요 ! 봄동입니다. 오랜만이네용

그동안 밀린 글이 참 많아요 천천히 올려볼게요.

오늘 가져온 서평단은 사월의 물고기 X 오븐엔조이

< 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 스콘 책이에요 !

어떤 카페를 가도 기본 스콘부터 살 정도로 스콘을 정말 좋아하고 만들어 봤었는데 반죽부터 꼼꼼하게 짚어준다는 내용의 책이여서 저도 기본기를 다시 한번 되짚고자 서평단을 신청했었답니다 !!!

표지와 책 속 포토가 정말 예뻐요.

디자인 하나는 만점입니다

 순서는 재료와 도구 / 타입별 기본 스콘 기법과 레시피 / 타입별 응용 스콘 레시피 / 스콘과 곁들여 먹는 품목이에요.

기본적인 스콘 책의 구성은 모두 담고 있지만 타입별로 소개 해두었다는 것이 이 책의 차별점입니다.

보통 비스킷, 브레드 타입을 포함하여 넣진 않거든요 ! 그걸 또 세부적으로 나눠서 응용 메뉴를 만드는 것도요 👏

책 속에 있는 스콘 포토샷입니다

보면 볼 수록 감각적으로, 예쁘게 찍으셨더라고요

이렇게 화보 형식으로 디테일하게 찍으셔서 이제 앞으로도 이런 책 많이 나올 것 같아요 😉

이렇게 스콘의 다양한 상태와 함께 원인 분석, 문제점 해결을 도와 준답니다 ! 잘 나온 스콘과 아닌 스콘 비교 사진이 있으니 내 스콘과 쉽게 비교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맛보기 레시피 과정 보여드려요.

무엇보다 사과 콩포트처럼 추가로 들어가는 재료 과정을 미리 앞에 써 둔 것이 마음에 들었어요 !!

버터 알갱이 크기부터 결을 쌓는 모습, 성형하는 모습까지 사진처럼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가독성도 좋아요 👏

가독성과 디자인, 그리고 레시피 독창성에 대해서는 만점이에요 ! 멘트가 길지 않고 간결해서 술술 읽히고 사진이 좋아 이해도 잘 되고, 중간 중간 담긴 포토가 주는 즐거움도 꽤 많아요

하지만 단점은 있었어요.

저는 서평단으로 제품 무료로 제공 받은거니 개의치 않지만

내돈내산, 돈 주고 구매하신 분들은 기분 나쁠만한 단점이 있습니다 🥲

목차 앞 부분에 나오는 결 스콘, 비스킷 스콘, 브레드 스콘의 레시피가 동일하다는 점이에요.

결 스콘과 비스킷 스콘은 완전히 같고, 성형법이 다르며, 브레드 스콘은 밀가루 종류와 비율만 다를 뿐 총량과 레시피가 일치합니다.

이 레시피들도 인터넷에 검색해도 이렇게는 안 나올 정도로 단순하고 무성의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응용 레시피도 원레시피에서 아주 조금씩 빼거나 늘린 것 같아 보이더라고요. (첨가물이나 추가로 들어가는 재료 제외)

또한 재료 준비 사진도 같은 사진을 줄이고 확대해서 중복으로 쓰시더라고요 ! 기초 준비 사진을 재탕해서 쓰실 수 있죠. 매번 밀가루와 버터 사진 찍기 귀찮으실 수 있겠죠... 이미 레시피로 실망해서 좋아보이진 않았어요.

디자인과 제품 화보 촬영에 정말 많이 신경 쓴 책.

공짜로 받아 감사하고 다시 열어보지 않을 책입니다.

독창적이고 특이한 레시피를 원하시는 분께 추천 드려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이나 댓글 주시면 감사해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