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단 리뷰

[올리커플러스 클래스 체험단] [노르망디 고메버터 체험단] 고메버터로 홍대의 유명 구움과자 휘낭시에 흉내 내보기 !! | 베이킹 박스 일지 기록 🎁 - 3

728x90

 

안녕하세용 ! 이번 포스팅은 제가 올리커플러스 클래스와 프랑스 노르망디 고메버터 체험단에 선정되어서 휘낭시에를 만들어 보게 됐어요 !!!

오븐엔조이X올리커플러스 측에게 클래스 수강 할인권을 제공 받았구요.

홍대의 구움과자 가게 모뎐의 원진연 셰프님 클래식 버터 스콘, 솔티 휘낭시에

장효비 셰프님의 인생 에그타르트와 박상희 셰프님의 오리지널 티라미수 레시피를 결제했어요 !!

오늘 체험해 볼 강의는 모뎐 원진연 셰프님의 솔티 휘낭시에 레시피입니다


오늘의 주인공인 버터 ! 버터는 베이킹스쿨에서 체험단으로 제공받은 노르망디 고메버터에요.

프랑스 산이구요. 색은 도노버터처럼 은은한 노란 빛이에요 !

이 버터는 조금 무른 감이 있고, 가열해서 녹여도 향이 좋아 마들렌이나 휘낭시에류에 적당해요 !

우선 레시피 대로 계량을 합니다. 버터가 조금 모자라 향이 거의 없는 비르질리오 버터를 몇조각 더 넣었어요 !

바글바글 잘 끓여서 충분한 브라운 색을 내줘요 !

셰프님이 알려주신 대로 불 조절을 해 가며 버터를 태우고, 최대한 영상과 비슷한 빛깔로 태웠어요.

셰프님은 체에 걸러 쓰셨지만 저는 그대로 사용했답니다 ! 이대로 태워둔 뒤 식도록 두시고 흰자 반죽을 해 봅시다.

728x90

셰프님은 흰자를 많이 풀지 않으시고 열번 정도 가볍게 휘퍼질 한 뒤에 물엿을 넣고 좀 더 섞으셨어요 !

저 역시 동량대체한 트리몰린을 먼저 섞고, 황설탕을 넣어서 섞어줬습니다. 되게 가볍고 빠르면서 짧게 휘퍼질하시더라구요 !!

가루류를 체 쳐서 넣으면서도 열심히 설명해 주셨어요 !

어떤 원리와 과정으로 휘낭시에가 완성되는지 꼼꼼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태운 버터를 온도계나 손으로 체크해 유화하기 좋은 50 ~ 60도가 완성됐다면 반죽에 전부 부어 유화시켜줍니다.

셰프님은 버터를 중탕볼에 올려서 식지않게 유지하셨더라구요 ㅇ_ㅇ

휘퍼가 크셔서 그런지 금방 금방 유화가 되셨는데 저도 큰 휘퍼 살까 봐요... ㅋ_ㅋ

휴지한 반죽을 짤 주머니에 담아 오발틀에 80% 정도 팬닝합니다.

전 유화는 잘 시킨 거 같은데 왜 반나절 지나니까 진짜 살짝 분리가 되어있는지 알다가도 모를 일... ?

노르망디 고메버터는 제 기준에선 프레지덩과 비슷하다 생각했어요 !

가격이 어떤진 모르겠지만 프레지덩과 가격이 용량 대비 같다면 구매할 생각이 있어요

버터가 무른 편이라 단단하게 형체를 유지해야 하는 일부 품목엔 적합하지 않은 것 같네요 !!

 

그리고 올리커플러스 클래스도 들었을 때 콜로소와 비교했을 때 저는 개인적으로 드라마틱하게 차이난다는 건 못느꼈어요 !

하지만 이거는 어디까지나 홈베이커의 입장입니다. 홈베이커라면 콜로소 클래스가, 카페나 업장 사장님들이라면 올리커플러스 클래스가 잘 맞을 것 같단 생각이 들어요 !

 

일단 올리커플러스 사이트에서 보시면 강의들이 참 많은데 분사기법을 활용하는 무스케이크 같이 정말 고급스러운 디저트 강의가 많아요 ! 고급 디저트들을 준비하시는 사장님들께 너무 적당하고 가격도 좋은 클래스라고 생각해요 !

 

하지만 홈베이커가 선뜻 결제하고 수강하기에 진입장벽이 조금 높다 !

그래도 이 점은 현재 사이트가 초기라 계속해서 새로운 강사님과 디저트들이 들어오면 해결될 점이라 생각해요.

노르망디 고메버터를 지원해 주신 베이킹스쿨, 올리커플러스 체험단을 지원해 주신 오븐엔조이 에게 무한한 감사를 보내요 ♥

이상 올리커플러스 클래스 체험단과 프랑스 노르망디 고메버터 체험단 후기였습니다 !

다음 후기로도 또 뵐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