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단 리뷰

[프랑스 노르망디 고메버터 체험단] 풍미를 두 배로 만들어 주는 얼그레이 스콘 !

728x90

 

안녕하세요 ~! 이번에는 두 번째로 남기는 베이킹스쿨 프랑스 노르망디 고메버터 체험단 후기입니당 !

얼그레이 스콘은 이미 얼그레이만으로도 향긋한데, 스콘은 버터 빨도 무시 못하거든요 !

그래서 작업성과 풍미를 알아보기 위해 베이킹스쿨에서 보내주신 노르망디 고메버터를 사용해 봤어요 ^_^

작업성과 풍미 ! 다른 버터와 비교도 해 볼 테니, 함께 가 보실까요 ?


색깔은 프레지덩보다 노란 기가 돌지만 앵커보단 덜 도는 편이에요 ! 도노와 비슷한 느낌이구요

제 기준으로 향을 맡았을 땐 프레지덩과 비슷하단 느낌을 받았어요 ^.^

가루류를 계량해서 먼저 휘퍼로 섞어둔 뒤에 버터를 깍둑... 이 아니라 조각내서 넣어줍니다 ㅎㅎ

냉동된 상태서 조금 녹이고 잘라봤는데 무른 편이라 잘 잘려요 !

그래서 스콘 작업 하실 때 조금 더 스피드하게 작업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728x90

 

우유달걀물을 넣고 기계로 돌려줍니다. 제가 이 때 가루류 300을 덜 계량해서 반죽이 홀랑 녹았지만 다시 차분하게...

모자란 가루를 더 계량해서 부어 다시 반죽했어요. 냉기를 먹여가며 결작업도 했답니다... ?

안간힘을 써가며 냉을 먹여 굳히고, 다시 냉기를 뺀 뒤에 쌓기 작업해서 억지로 결을 만들었어요

중력분 베이스 반죽이라 그런지 엄청 띡하더라구요 ?! ㅠ_ㅠ

어디서 많이 본 모습인데... 기억은 안 나네요. 달걀 물은 발라줬는데도 구움색 맘에 안 들어 ㅠ__ㅠ

색이 많이 노랗지 않아 작업물도 노란 편이 아니였구요 ! 버터 향이 좋아서 그런지 얼그레이와 잘 어우러졌어요 ㅎㅎ

만약에 베이킹스쿨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도입된다면 소용량이라 다들 잘 구매하실 것 같아요 !!!

 

이번 베이킹스쿨 측에서 감사하게 노르망디 고메버터 체험단을 제공해 주셔서 재밌는 베이킹 즐겼어요 !!

얼그레이 스콘은 한 번도 안 해 봤거든요 ㅎㅎ

다시 한번 더 감사합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좋은 하루 되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