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Baking

[Home Baking] 단짠단짠 왕빠삭뽜싹 !! 콘 쿠키... 💜ㅣ레시피 수정해 보기

728x90

안녕하세요 !! 오늘은 드디어 고대하던 콘쿠키를 만들었던 기억을 가져왔어요.

진짜 이거 만드려고 콘플레이크를 장바구니에 담고 두달을 기다렸던 ㅋㅋㅋ

콘플레이크가 1.2키로라 사기 두려운 사이즈였습니다. 하지만 먹어보니 정말 왜 이제야 샀는지 후회했어요...

당분이 3%라 정말정말 안 달고 고소한 맛만 가득해요 ㅠ_ㅠ 💜

오늘 레시피는 자도르님 콘쿠키 레시피를 사용했는데 수정하면 좋을 부분 아래에 적어드릴게요 :>


버터에 설탕과 달걀을 넣고 크림화 하기 !

자도르님 레시피엔 달걀이 42g인데 제 달걀 무게는 55g 정도라 1.3배합해서 수정했어요.

버터 반죽에 가루류 혼합한 뒤에 콘플레이크를 넣는데, 부숴서 넣길 추천 드려요 !

그리고 레시피보다 한 줌 정도 빼면 좋습니다 ^_^

728x90

냉장 휴지는 오븐을 예열하는 동안만 했구요, 빨강 스쿱으로 분할하셨는데 저는 한 단계 더 작은 검정 스쿱으로 분할했어요.

한 스쿱 떠서 플레이크에 굴린 뒤에, 장갑 낀 손으로 동글게 탑 쌓듯 모양을 다듬은 다음 손바닥으로 꾸욱 !

많이 퍼지진 않아서 큰 팬은 아니지만 9개 올려 구워도 무방해요.

몇 도인지 기억은 안 나는데 아마... 170 ~ 80도에서 15분 가량 구웠을 거예요

다음엔 콘플레이크를 좀 줄이고, 부숴 넣고, 소금도 조금 덜 넣어보기로... !

제가 베이킹하면 잘 먹는 품목이 몇개 안 되는데 콘쿠키는 계속 먹었어요 너무 맛있어...

이제 제 베이킹 박스 선물할 땐 무조건 이거 넣을거에요. 고정픽 !!!! 만드는 방법도 정말 간단해서 만들기 쉬워요 !!!

.

.

.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