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Baking

[Home Baking] 꽃잎 모양 소세지빵 ! 눈과 입이 즐거운 피자빵 만들기 🍞👏

728x90

안녕하세요~~ 빵봄입니다 !!!!오늘도 말많음주의~~ 사진많음주의 ~~~ ^^

이 날은 피자빵이 너무너무 먹고 싶어서 전 날 쿠팡으로 급하게 소세지와 스위트콘을 주문했어요.

햐 ! 손바닥을 꽉 채우고도 남는 크기에 손 두 개를 마주얹은 듯한 통통한 두께... 💜

정말 입과 눈이 즐거운 피자빵이였어요 🥲🥲


 

우리 키친에이드가 오늘도 혹사를 당했쥬.

이 날 물리치료를 받으러 가기 전 급하게 반죽해 놓고 나간거라 글루텐이 많이 잡히진 않았어요.

그래서 내상이 만족스럽진 않았지만 충전물 (토핑)이 많은 빵은 발효과 글루텐이 덜 되어도 괜찮다는 뇌피셜... 🙄

오늘도 레시피는 #마미오븐님의 소세지빵 입니당 !

재료 준비 ~~ ! 물리치료 받고 와서 1차 발효가 좀 과하게 된 반죽을 ㅠ_ㅠ 분할해 두고 중간 휴지하는 동안 짤주머니에 케찹과 마요네즈를, 미리 다진 양파와 미리 물기를 빼 둔 옥수수를 섞어놓고 소세지도 데쳐두고 💜 아 ! 이 소세지 진짜 안 짜요. 짠 맛이 아예 없고 고기 맛이 가득 느껴져요 히히

더건강한 그릴후랑크 300g 제품입니당 ! #내돈내산

성형 사진은 많이 찍어뒀는데 이게 제일 예뻐서... 💜

제가 다리가 아파 오래 서있지 못해서 처음으로 엄마 도움을 온전히 받은 날인데요, ㅋㅋ ㅋ ㅋㅋ ㅋ 1번 사진 맨 아래에 퉁퉁한 빵은 제가 잘라서 망한거구요... 나머지는 엄마가 화려한 칼질로 예쁘게 썰어주셨어요 전 다 된 빵 위에 토핑 얹기만 할 뿐... 반죽이 붙는데 어떻게 예쁘게 자르는거냐구요 🥲

728x90

2차 발효를 기다리며 토핑을 몽땅 얹고 사진 찰칵찰칵 !

이 때 사진을 한 스무장 정도 찍었는데 고르고 골라 그나마 예쁘게 나온 사진으로... 글 쓰는데 배 고파요 🙄

대표사진 삭제

1 번 사진 속 빵들은 좀 오래 구워져서 치즈까지 구움색이 나 버렸는데 2 번 사진의 맨 왼쪽이나 메인 사진처럼 구워진 게 참 예뻐요...💜 토핑이 많으니 구워지는 것도 참 오래 걸려요

한 판 한 판 굽는게 너무 힘들어... 벤츠급 오븐 저도 사고 싶은데요 엄마... 🥺🥺

.

.

.

저렇게 열심히 만들고 담 날 다리가 퉁퉁 붓고 고생했다는... 🥲

다리가 아플 땐 누워라...

읽어주시느냐구 감사합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ㅋㅋㅋ

다음에 또 올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