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Baking

[Home Baking] 답례품 베이킹 박스 제작 일지ㅣ선물용 베이킹 & 패키지 추천 (feat. 새로피엔엘)

728x90

https://www.saeropnl.com/shop/goods_detail.php?ps_uid=7427

안녕하세요 ~~! 빵봄입니다. 오늘은 6월에 작은엄마께 부탁 받은 답례품 및 선물용 베이킹 박스를 만들고 쓴 기록을 들고 왔어요 !

이 때는 제가 이런 선물박스를 만든 것도 처음이라 가격도 어떻게 정해야 할지,

어떤 구성으로 해야할 지 몰라서 지금 와서 보니 참 양이 많단 생각이 드네요... ㅋㅋㅋㅋ

그래도 정신 단디 차리고 포장용품 업체 사이트들을 켜서 패키지를 골랐어요. 역시 포장빨이 제품빨이라고 예쁜 디자인들이 그나마 못난 과자들을 커버쳐줬지요... ㅋㅋㅋ 제가 고른 제품은 새로피엔엘의 6구 쿠키박스였어요 ! 쿠키박스 가격이 참 비쌌지만 고른 패키지 중 가장 나았어요.

40 ~ 50대 여성 분들께 선물하는거라 너무 영하면 취향이 아닐 거 같아 다소 올드하게 준비했었죠

6구 쿠키박스니 쿠키도 6종으로 준비... ! 하지만 우여곡절이 참 많아요 ㅠ_^

사전작업

이 사진들은 박스를 먼저 접어 두고 병엔 스티커를 붙여 넣어놓는 사전작업 단계의 사진들이에요.

박스 접는거 개빡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세페이지에 있는 접는 방법 진짜 별로에요 결국 엄마 아빠가 다 접어주셨다는ㅋㅋㅋㅋㅋ ㅂㄷㅂㄷ


박스를 다 접구 나선 후보로 골라놓은 메뉴들을 픽스했어요.

 

플레인 스콘 / 시오코나 스콘 / 에그타르트 / 쿠키 6종 / 휘낭시에
   쿠키 6종 → 사브레 3종 (기본/녹차/초코), 아망디오 쇼콜라, 통밀쿠키 , 아몬드 크림치즈 쿠키

첫 번째로는 가장 쉬운 스오코나 스콘을 준비했죠 ! 이건 굽는 날 전에 미리 반죽해서 휴지시켜 둔 걸 잘라서

달걀물을 발라 구우면 되니 너무너무 편했고 좋았던 베이킹 품목입니당. 시오코나 스콘은 편한데 맛이 삼삼한게 은근 중독성 있는 맛이라서 자꾸 땡겨요. 사다 둔 휘핑크림이 기간이 조금 됐는데, 소진 겸 내일 또 구워먹어야겠어요. 일지를 쓰다 보니 생각났는데, 기본 스콘 사진은 없네요 ㅠ__ㅠ

미스터비니 / 쿠킹씨

두 번째는 에그타르트와 아몬드 크림치즈 쿠키 반죽... ! 이 때는 정말 작업하는데 바빠서 이정도로 사진 찍은게 기적이였어요 ㅋㅋㅋ

에그타르트도 1인당 6개씩 준비해 총 18개를 구웠었고 아몬드 크림치즈 쿠키도 반죽기로 와방 많이 만들었었어요

저 에그타르트 상자도 네이버에 검색해서 구매했는데 타르트 선물할 때 너무 잘 쓰고 있어요 ♥

레시피는 제가 애용하는 #미스터비니님의 에그타르트 레시피와 #쿠킹씨님의 아몬드 크림치즈 쿠키 레시피입니당

728x90

사브레 레시피는 까먹었어요 8ㅅ8

세 번째... !!!! 사브레... 애증의 사브레 작업... 가장 모양도 못났고, 두께도 맘에 안 들었던 ㅠ___ㅠ

사브레 반죽을 3배합 해서 나눈 뒤에 따로 따로 가루류를 넣어서 몽땅 냉동 휴지했죠. 전 타르트도 스콘들도 쿠키도 전부 다 사전작업으로 만들어서 당일날 구웠네요,... ㅋㅋㅋ 한판 인생에겐 당일 생산이란 불가능 ㅠ_ㅠ 반죽을 냉동해 두고 다른 날 구워도 되는 건 제과의 축복이에요...

다행이 촉촉보슬보슬하게 구워져서... 참 다행인데 저는 원형 모양의 예쁜 두께를 원했는데요 ?!

예쁘다,.. ^_ㅠ

왜인지는 모르겠는데 스콘과 휘낭시에, 아망디오 등 작업 사진이 없어요... 덜덜.

통밀 쿠키 자도르님의 레시피를 사용했고, 원형 무스링으로 찍어내서 구웠어요.

아망디오 쇼콜라는 김영모님 레시피 사용했어요 !!!

 

이 때 정말 우체국 택배를 보낼지 뭘 할지 멘붕이였어요. 택배 하기엔 늦게 도착하고 갖다주자니 멀고 ㅠ_ㅠ 결국 택배로 부쳤는데 원래 선물하기로 한 날 잘 도착해서 선물했다더라고요. 에그타르트 때문에 더 걱정도 됐었어요......

이후로 선물용 베이킹박스를 각 잡고 만든 적이 없지만 부탁 받으면 고민 좀 할것 같아요

너무 힘들어... !!!!!!! 저렇게 해서 재료비 + 최저 시급 3시간 정도 받은 거 같네용... ㅎ (실제 작업 기간은 3일)

 

맨 위에 사진에 박스 정보도 남겨드렸으니 박스와 쇼핑백, 쿠키통, 스티커 등 포장용품도 같이 사셔야 돼요 !

갯수 잘 맞춰 구매하세요 :>

뭘 만들지 정하는 것도 참 어려웠는데 일단 베이직한 품목들로 구성하니 부담도 없고,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 같았어요.

여러분도 선물하시려면 베이직한 품목으로 도전하세요 ! 아 그리고 저렇게 많이 만들면 큰일나요...

 

어떻게 마무리를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 ㅎ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물어보고 싶은 것 있으면 댓글로 물어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

그럼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 건강한 나날 되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