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Baking

[Home Baking] 르뱅쿠키 두 배합 수정에 수정을 거듭해 !ㅣ베이킹 박스 대량 생산 일지 4 번째 마지막 기록

728x90

 

안녕하세용 지난 번 스콘에 이어 베이킹 박스 4 번째 품목인 초코칩 호두 쿠키, 즉 르뱅쿠키 입니당 !!

데라세르나님 레시피를 수정했어요. 수정한 버전은 전 편에 있답니다. 하지만 그 수정한 레시피를 또 수정했ㅇ...

https://blog.naver.com/kwonyoug24/222488480623 >

그거 아세요 ? 제가 르뱅쿠키 만든 건 밤새서 만들었어요. 새벽 두시인가...ㅎㅎㅎ

작업하고 4시 쯤 쉬다가 결국 밤 새버린... ^^ ㅠㅠ


전 편에 수정한 레시피에서 크게 바뀐 건 아마 없을거고요... (기억 안남)

다만 호두 양의 50g을 아몬드 슬라이스로 대체했어요.

그리고... 밀가루도 아마... 중력분 비율을 쪼끔 더 늘렸던가... ㅎㅎ ㅎㅎ 별 차이는 없습니당 !! !!

레시피의 두 배합으로 늘려서 진행했어요 !

오늘도 키친에이드가 고생하기 ! 비터로 찬 버터 슬슬 돌리다 설탕 넣고 1 분 정도 돌려줍니다

돌리다 보면 자기들끼리 조금 뭉치는 느낌이 나요. 저는 빠르게 작업해야 해서 이 때부터 달걀물을 조금씩 흘려넣어줬어요 !!

달걀물을 다 넣으면 비로소 설탕이 녹으며 버터와 섞이는데

버터 조각이 잘게 보일 때 미리 체 쳐 둔 가루류를 넣어줬어요.

가루 무게만 거의 6~700g 이에요 ㅋㅋㅋㅋ 미친 양... 국자로 퍼서 넣어줬답니다 ㅋㅋㅋㅋㅋ

가루만 네 번 나눠 넣었어요 ㄷㄷ 1단씩 끊어가며 돌렸어요.

그래도 가루 섞는데에 우리 키친이는 지지 않았어요 키친이는 죽지 않긔 !

이 이때 반죽을 그냥 꺼냈어야 해요... 될 줄 알고 토핑 와르륵 다 붓고 1단 돌리니까 섞이는 느낌 없이 반죽이 비터 타고 올라와요 ㅋㅋㅋㅋ

결국에 주걱을 넣어 다른 큰 볼에 옮겨줬어요. 반죽 무게가 2.115kg 였답니다 오지죠... ? ㅋㅅㅋ

흑설탕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무쟈게 까맣네요. 장갑 낀 손으로 토핑을 열심히 분산시켜 마무리 해줬고요

100g으로 나눴더니 20개가 나왔구, 115g 짜리 큰 놈이 하나 통 ! 나왔답니당

당장 구울 것만 빼고 모두 냉동실로 ~~

냉장 휴지 한 뒤에 다음 날 구웠죠 ! 반죽은 잘 됐나 봐요. 내상도 잘 나왔고 퍼짐도 적더라구요.

하지만 몬가 울퉁불퉁한 그 투박한 느낌이 적어서...ㅋ ㅋㅋ 너무 얌전하다 너 !!

180 ~ 95도 이상에서 15분 이상 구웠어요 ! 근데 중앙 부분이 살짝 덜 익었어서 몇분 더 익혔어야 됐나봐요

다들 제 수정한 레시피 보시고 도전해 보세요 ! 그래도 달아서 설탕을 줄이시려면 더 줄여보세요 !

흑설탕 넣으니 그래도 맛있더라구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 여기까지 읽어주시느냐고 고생 너무너무 하셨어요 !

제 대량일지는 여기가 마지막입니다 ㅎㅎㅎ

 

항상 베이킹 박스 할 땐 너무 힘들지만 나중에 생각하면 내가 실수한 점이나 더 일을 빨리 할 수 있는 법 (?)을 찾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복기하는 건 참 중요한 일이에요. 그쵸 ? 다들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하시고 다가오는 추석 잘 보내세요 !!

건강하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