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Baking

[Home Baking] 갑자기 먹고 싶어서 만든 에그타르트 3배합 ?!ㅣ배합 늘어난 이유ㅣ사각형 틀에 구워본 후기

728x90

 

안녕하세요 !! 오늘은 미스터비니님의 에그타르트를 만들었던 기억을 가져왔어요.

사연없는 베이킹은 없듯, 이번 베이킹도 재밌는 썰이 많답니다 !

함께 보시죠 !


레시피는 미스터비니님의 에그타르트 레시피를 사용했어요 !

블로그에 가면 잘 소개되어있으니 참고하심 되세요 !

저는 다지기 기계에 넣고 갈아서 작업해요. 모든 재료를 한데 모아 얼려둔 뒤에 갈았습니다 !

3 번째 사진보다 더 곱게 갈았어요. 하지만 작업하다 보니 느낀 건 녹는 걸 감안해 조금 덜 갈아도 되겠더라구요.

왼쪽은 물 넣고 돌려준 모습 ~ ! 이걸 꺼내서 손 열감으로 주물러 반죽하면 오른쪽처럼 완성 돼요 !

이걸 냉장이나 냉동휴지 하면 됩니당.

노른자 8개 까야되는데 갯수 헷갈려서 9개 깠어요 (아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스터비니님 레시피의 2 배합입니다

생크림 대란으로,,, 이번에도 휘핑크림 대체해서 우유를 데울 준비를 합니당.

이번에는 무료나눔으로 받은 바닐라빈을 쓰려고 했는데요 ! ... 두개 쓰면 될 줄 알았어요... 두 배합이여서... ㅋㅋㅋㅋ

와 뭐 빈국물인 수준... 씨앗이 엄청 많드마요...ㅋㅋㅋㅋㅋㅋㅋㅋ

한번 팍 끓여주고 나무껍질 같은 부분도 들어가서 고운 분당체에 모두 걸러서 숙성시켰답니당

다들 무친 바닐라빈 씨 양 봐주시고 가시긔

깊은 머핀틀이여서 몇 그램 소분했는지 기억 안나서 25g 씩 넣어서 성형했는데 너무 작아요 !!!

35g씩 하세요 아님 30g !!! 엄지손가락 마비되는 줄 알았어요 냉장휴지하고 미리 둥글게 폈다 다시 냉동했다 펴야되나...

빈 가득가득 들어간 필링 까득 부어주기 ♥

이르케 붓고도 빈은 엄청 남아서 당황해서 두 차례에 걸쳐 우유 : 휘핑크림 = 1 : 1 비율로

총 200~250? 정도 더 부어서 숙성 시켰어요.

대표사진 삭제

테두리 부분은 성형하며 녹아서 거칠하게 나오네용 ㅠ_ㅠ

저는 타르트지를 냉동한 뒤에 잘라 소분한 뒤에 눌러 성형하는데 이번엔 중간 냉 먹이기를 안 해서 그런지 좀 녹았어요 ㅠ__ㅠ

떡진 모습은 나오진 않았지만 윗 부분이 맘에 안 드네요

728x90

비즈쿡이지만 다들 아는 쉐프메이드 틀과도 같죠 ?

이 틀에 미니 식빵도 많이 만드시더라고요.

네모배기 에그타르트 하고 싶어서 해 봤어요. 반죽은 30g 소분해 성형했는데, 위 머핀틀에 구운거랑 거의 같게 나왔어요 !

35g ~ 40g 로 성형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 필링을 부었는데 조금 남아서 ㅋㅋㅋ 다 나눠서 더 부었더니 완전 필링이랑 반죽이 1:1 느낌쓰...

이제부턴 완성된 에그타르트 떼샷 갑니다 !! 거의 30개 가량 뽑아냈어요.

요약하자면 머핀틀 12구 사이즈엔 30 - 35g

사각틀 12구 사이즈엔 35g - 40g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저는 에그타르트 레시피 이걸로 정착하고 바꾸지 않았어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