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Baking

[Home Baking] 두 번째 콘쿠키 만들어 보기 ! 베이킹 박스 대량 생산 일지 2 번째ㅣ수정한 레시피 후기

728x90

 

안녕하세요 저번에 이어서 선물용 베이킹 박스 일지 두 번째이자 두 번째 품목이에요 !

전에 콘쿠키 베이킹을 한 번 했었는데요 ! 거기에 조금 수정을 해 봤었죠 :>

이전 콘쿠키 글을 보시지 않았다면 아래 링크로 !!

↓↓↓↓↓↓↓

https://blog.naver.com/kwonyoug24/222498416890

자도르님 콘쿠키 레시피를 수정한 것으로 작업했구요, 오븐엔조이에서 공동구매한 파올리 버터를 처음 써 본 베이킹이에요.

가성비가 좋아 구매해 봤는데 어떻게 느껴졌는지 아래에 자세히 ! 써 둘게요 ㅎㅎ


버터 145g + 달걀 55g (1알)
설탕 120g + 소금 2g
박력분 150g + 중력분 40g + B.P 4g
콘플레이크 60g (충전물) + 소량 (토핑용)

위 레시피의 2 배합을 계량한 모습이에요 !!!!!

파올리 버터와 잘라둔 도노버터 조금을 넣었어요.

 

프레지덩과 앵커, 도노와 비교하면 하얀 편이라 마카롱 필링 할 때 좋겠더라구요 !

작업성은 도노보다 더 유연한 것 같아요. 제 기준에서는 도노 > 앵커 순으로 말랑했는데

이젠 도노보다 더 무른 버터가 생겼네요.

실온 상태의 버터를 풀고, 나머지 재료와 콘플레이크도 잘 부숴서 준비합니다.

저는 핸드믹서로 작업했어요. 버터를 풀어서 먼저 설탕이랑 섞어용.

사진에는 없지만 실온 상태의 달걀 한 알을 전부 부어 휩해주세요 !

버터에 비해 적은 달걀 양이라 분리가 잘 안 나더라구요 ^__^

가루류를 전부 체 쳐서 넣고 열심히 11자를 그어가며 섞어 줍니다

728x90

날가루가 안 보이면 3분의 2 정도 부순 콘플레이크를 넣고 섞어주세요.

그리고 냉장고에서 냉을 먹여두시면 스쿱으로 떠서 작업할 때 편해요!

팁을 하나 드리자면 저는 두 배합이라 양이 많았어요. 그리고 한 판씩 구워야 했구요.

스쿱으로 떠서 콘플레이크에 굴려 팬닝하는 게 오래 걸려요.

 

그래서 대량 작업하시면 볼을 두 개에 나눠 냉장고에 넣고 차근차근 팬닝하시기를 추천 드려요.

그리고 냉 먹이는 도중에 꺼내서 한 번씩 뒤집어 주시구요 !

뭔가 아이스크림 빙수 같기도... ㅋㅋㅋ 토핑용 콘플레이크는 2분의 1 ~ 3분의 2 정도 부숴주세요. 너무 부수면 가루가 묻어 안 예쁘게 나와요...

스쿱으로 떠낸 모양에서 데굴데굴 굴려 팬닝한 뒤에 눌러가며 모양을 잡으세요 !

저는 누른 뒤에 테두리는 세워가듯 다시 눌러줘서 원기둥 모양으로 구웠습니다.

170도 정도에 테두리가 노릇노릇 구워져서 전체적으로 색이 조금 나오면 꺼냈어요. 한 15분이 평균인 듯 하네용 !!!!

굽고 난 뒤 사진이 없네요... 너무 바빠서 아마 사진을 안 찍었나 봐요 ? ㅠ__ㅠ...

콘플레이크 양을 좀 줄이고, 설탕도 줄였더니 아주 마음에 들어요... ♥

손이 많이 가서 귀찮지만 바삭바삭 단짠단짠이 아주 매력적인 쿠키랍니다

여러분도 꼭 한번쯤은 해 보세요 ! 과정 자체는 단순하지만 반복 노동이 지겨울 뿐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