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Baking

[Home Baking] 선물용으로 딱인 얼그레이 마들렌 | 베이킹 박스 일지 기록 🎁 - 5

728x90

 

안녕하세용 ! ! 이번 베이킹은 제가 항상 !! 선물할 때 빠뜨리지 않는 얼그레이 마들렌이에요.

올드패션님 레시피구요 ! 이젠 눈 감고 만들 수준 ㅋ ㅋ ㅋ 레시피도 외웠어요.

그럼 가볼까요 ?


버터 215g + 달걀 190g (4알) + 바닐라 향신료
박력분 190g + B.P 6g + 아몬드가루 30g
설탕 140g + 소금 3g + 꿀 40g
생크림 60g + 얼그레이 8g
(올드패션님 레시피, 수정 ver, 2배합)

재료를 준비하구, 달걀에 바닐라 페이스트 넣어서 미리 풀어줘요 :>

버터를 먼저 녹여서 식혀줍니다 ! 비르질리오 버터를 썼는데 풍미가 조금 아쉽네요.

달걀에 설탕을 섞은 뒤, 가루류 체 쳐 넣습니다. 마들렌은 휘낭시에보다 기포가 덜 생기도록 신경써서 젓는 편이에요 !

가루류를 넣었으면 생크림에 얼그레이를 우린 것을 부어주세요. 이 때 생크림도 따뜻해야 굳지 않고 잘 섞여요 !

얼그레이가 많아 꾸덕한 편이니 꼭 따뜻하게 데워서 넣어주세요.

저는 뜨겁게 데워 얼그레이를 섞어놓고 2 ~ 3일 지나고 썼어요. 그래서 색이 좀 진합니다 !!

50 ~ 60도로 맞춰 준 따뜻한 버터 넣고 유화하기 ! ! ! 주걱으로 볼 벽면도 긁어서 마무리하는 것 잊지 마시기 !!

이번 얼그레이 마들렌은 정우공업사 깊은 마들렌 틀 테프론 코팅과 실리콘 코팅틀을 둘 다 사용해 봤어요 !!

틀은 모두 버터칠 해서 냉동실에 보관했다 팬닝해서 바로 구워줬어요.

190도 ~ 200도 사이에서 배꼽이 터지고 밑 구움색이 나면 밑에 판을 하나 덧대서 위에만 노릇하게 구워줬습니다

테프론 코팅, 실리콘 코팅 모두 구입하고 처음 쓰는 거였어요 !

젖은 행주로 닦기만 하고 공평하게 버터칠해서 냉동한 뒤에 구웠는데,

테프론 틀은 첫 판 분리했더니 조금씩 붙어있더라고요 ㅠ__ㅠ

실리콘 틀은 안 붙고 빵만 쏙 탈출했어요.

두 번째 판 구울 땐 반죽이 모자라 실리콘 틀에만 버터칠 없이 구웠는데 그 때도 똑똑 잘 떨어졌어요 !

 

실리콘 코팅 틀의 코팅력이 오래오래 유지되길 바라며 행주로 닦구 오일 코팅해서 보관했답니다...

이게 실리콘 코팅 틀로 구운 마들렌 !

요게 테프론 코팅 틀로 구운 마들렌입니당 (온도가 튀어서 조금 탔다는 ㅠ_ㅠ)

그리고 이제 정우공업에서 판매되는 실리콘 코팅 틀 색이 진한 회색으로 바뀌었대요 !

은색으로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고객님들이 이물질이 아닌데 이물질이라 해서 색을 바꿨대요 ㅎㅎ

 

10 중에 10은 성공한 얼그레이 마들렌입니다. 이 레시피는 저희 가족 입맛에 맞게 당도를 조절한 것이니 꼭 !

올드패션님 유투브 원레시피를 참조해서 만들어 보세요 !!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용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