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Baking

[Home Baking] 낙엽피자소세지빵 만들기 :)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 티스토리를 갓 만든 따끈따끈한 사람입니다 ,,, ?
취미로 홈베이킹을 시작한 건 작년 8월이지만, 오븐을 구입하고 본격적으로 참여한 건 12월 쯤이네용 ㅋㅋ
저는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3 ~ 4 곳 (오븐엔조이, 베이킹스쿨, 베이킹몬, 비앤씨), 그리고 인스타그램 (@spring_homebaker) 에 베이킹 일지를 기록하고 있어요 ! 다른 곳에서 절 본다면 아는 척 해 주세요 ㅎㅅㅎ 인스타 맞팔로우는 다 해드리고 있어용 ^.^
저는 레시피를 올리기 보다는 만드는 과정과 결과물을 기록하는 목적이에요! 하지만 레시피나 맛, 각종 정보 같은 질문 해 주시면 답변 열심히 해 드릴 수 있어요 ㅎㅎ 앞으로도 정보 글도 사용하는 장비 소개나 베이킹 일지도 열심히 기록해 볼게용 ! 댓글 주시면 맞구독도 해 드릴게요 아직까진 티스토리의 규칙,,,? 같은 걸 몰라서 조심스럽네요

지난 주말에 갑자기 언니가 피자빵을 해 달라고 해서 ㅋㅋㅋ 미리 사다둔 재료가 있어서 자다 말고 빵 반죽했어요. 얼마 전까진 손 반죽으로 직접 쳤었는데 지금은 키친에이드 반죽기로 반죽하구 있어요 ! 마미오븐 님 레시피를 사용했는데 반죽을 8분할하면 약 70g 정도 나오는데 절대로 8분할 하지 마시고요 !!
50g 분할 하세요! 그러면 10 ~ 12개 정도 나와요 ~~ 70그램 분할하면 빵 부분이 너무 많아용. 글루텐도 덜 잡지 마시고 넉넉히 잡으세요 !

레시피에서 알려주신 대로 했지만... 옥수수는 반캔 넣고 마요네즈도 두숟가락 정도 넣었어요 ㅎㅎ 그러니 위에 8개에 딱 맞긴 하더라구요. 맛은 진짜 정말 맛있었어요... 제가 만든 거지만 정말루... 토핑 올리는데 정말 조심조심 산을 쌓을정도로 많아서 욕망의 피자빵이 되버리고 말았네요...? ㅠㅠㅋㅌㅋ

제가 좋아하는 빵집에서 피자빵 못 사먹을 거 같아요... ㅎ 밖에서 파는 거랑 크기는 비슷한데, 두께가 2.5배 정도에요 💜 다음엔 일홍님 레시피로도 만들어 와 볼게요 ?!

아 그런데 소세지를 반죽으로 감싸준 뒤에 낙엽모양으로 잘라줄 때 예쁘게 잘 자르는 팁이 있나요? 가위를 위로 세워보기도, 눕혀보기도 했는데두 너무 시원찮은 것.. ㅠ_ㅠ 팁이 있다면 댓글로 많이 많이 알려주세요 💜
다음 글은 뭘 가져올지 아직 고민 중이지만 저는 제과 위주라 제과 글이 될 거 같아요 ! 다음에 또 봬요 ^__^

728x90